Tap to unmute

That dish!! The one your mom used to make for sore throats! [Korea Grandma]

공유
소스 코드
  • 게시일 2019. 11. 04.
  • Makrye, after going to Mt. Seolak for two weekends in a row
    finally lost her voice after spending 6 straight hours at karaoke.
    It's not the flu,
    so fans, you don't have to worry!
    Her voice was husky like that for 3 days
    and it's 90% back to normal now!!
    Anyways, with the cold weather, for preventative measures we boiled some pear+honey+dates
    it's not just our family that eats this, right? Haha
    When grandma was a kid, they didn't have medicine so for sore throats or early flu
    they apparently had this a lot.
    So my parents make it from time to time also... lol
    Anyways, I had some of this, the first time in a while. It was super good!
    _
    ♥If you want more of grandma Makrye's comical daily life, please subscribe!
    ♥If watching grandma made you happy, please click like!
    ♥If you want to tell your friends about grandma's channel, please share!
    Instagram ▶ Korea_Grandma
    Facebook ▶ newra9462
    E-mail ▶ newrarara@naver.com

댓글 • 3 033

  • 엄마의 영어 도전기

    노래방 여섯시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긴줄 알고 걱정했는데 역시 할머니👍👍

  • 잉여인간
    잉여인간 2 년 전 +9

    몸에 투자하는 것은 절대 아끼지 마라 오늘도 터지는 갓막례 명언

  • 슈밈
    슈밈 2 년 전 +6

    이거 이름은 ‘배숙’이에요! 많이파면 물렁해져서 구멍나니까 적당히 파서 꿀은 한두스푼만 넣어도 충분히 달다못해 목맥혀요ㅎㅎ 생강 많이 넣으면 좋아요

  • 피곤
    피곤 2 년 전 +159

    이 영상... 주기적으로 찾아보게 된다... 할머니 쉰목소리로 조곤조곤 말씀하시는 것도 중독성있고.. 바디랭귀지 해석도 너무 웃기고... 배숙도 너무 맛있어보이고ㅠㅠ 그냥 영상의 분위기 자체가 왠지모르게 자꾸 보고싶고 생각나서 자꾸 찾아와짐

  • 유진YOOJIN
    유진YOOJIN 2 년 전 +232

    나도 언젠가 할머니처럼 노래방 6시간 달리고 약 해먹을 수 있는 멋있고 대단한 사람이 되어야지..

  • 키레히메
    키레히메 2 년 전 +815

    진짜 막 어렸을때는 몸이 너무 약해서 매 계절마다 감기걸리고 열 너무 나서 항상 응급실 실려가고 그랬는데 외할머니께서 환절기때마다 이거 해주시고 난 이거 먹는거좋아서 감기걸리는거좋아했는데ㅋㅋㅋㅋㅋ 할머니 음식하는거보면 울 할무니 생각나서 마음도 포근해지고 추억여행하는거같아서 너무좋아용

  • 최부건
    최부건 2 년 전 +2

    할머니 목소리 실시간으로 돌아오는거 너무 웃곀ㅋㅋㅋㅋㅋㅋㅋ

  • lucky im
    lucky im 2 년 전 +858

    저거 울엄마가 아침에 목감기 있다길래, 점심에 짬내서 배 찾고 대추 1시간동아 찾아서 사고 ㅠㅠ

  • 코스모월드
    코스모월드 2 년 전 +15

    진짜 이런 영상 너무 따뜻하고 정감가는거 같아서 좋아요ㅠㅠ 유라님 앞으로도 이런 아날로그 감성(?) 느껴지는 영상 많이 부탁드려요❤

  • 이수빈
    이수빈 2 년 전 +10

    ㅠㅠㅠㅠㅠ 이 영상 너무 매력 있어서 뜰 때마다 보러 와요... 대추랑 꿀물 숟가락으로 폭 떠서 뇸뇸념 드시는 할무니 너무 귀여우셔...

  • 아코발라당
    아코발라당 2 년 전 +9

    아니 노래방 여섯시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웬만한 10대들도 그렇게는 몬합니다 할무니 체고 힙하셔....

  • 미로
    미로 2 년 전 +760

    이거 진짜 옛날에 아주 어릴 때 감기걸려서 너무 아팠는데 할머니가 손녀 아프냐며 쓰다듬어주고 이거 해와서 한입한입 떠먹여주고는 다시 잘 때 아프지말아지 우리손녀 이러고 쓰다듬어주던게 생각남 너무 그 때가 생각나서 울것같음 할머니는 조청이랑 호두로 해주심 보고싶다. 우리 할머니 ㅠㅠ (살아계셔요 떨어져 살아서 그래요ㅠㅠ)

  • 노엘서
    노엘서 2 년 전 +1

    비대칭 되니까 자세 바꿔줘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장 찍어줄게 내가 말아먹은 거 비밀이야 진짜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• Hhhhe N
    Hhhhe N 년 전 +30

    우와 어릴 때 기관지가 안 좋아서 저희 할머니가 매일 해주시던 방법ㅠㅠㅠㅠㅠ 우리집은 배+꿀+도라지 였는데...너무너무 먹기 싫어서 땡깡 피우곤 했었는데 할머니의 정성 덕에 기관지가 건강하게 자랐습니다...배를 볼 때마다 떠오르는 우리 할머니...❤️

  • 밍망
    밍망 2 년 전 +9

    마지막 할무니 편지 보고 눈물났어요...ㅜㅜ 막례 할무님도 유라님도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꽁꽁 여며 입으면서 건강 조심하세요 ㅎㅎ 막례님 유라님 두 분 다 늘 응원하고 사랑합니당❤️

  • 김형진
    김형진 2 년 전 +4

    할머니 아프지마세요 ㅠㅠ 건강 꼭 챙기세요

  • Angel J ASMR
    Angel J ASMR 2 년 전 +3

    할머니 얼른 회복되길 기도할께여 ❤❤❤

  • th Na
    th Na 2 년 전 +4

    막례 할머님, 늘 영상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!

  • grace JUNG
    grace JUNG 2 년 전 +3

    통배숙이라고 도라지 대추 꿀넣고 삶아서 먹으면 감기예방 피로회복된 약보다 더 약되는거예요. 할머니 얼른 목 나으세요

  • JE B
    JE B 2 년 전

    할머니 얼른 나으세요 ㅠㅠㅠㅠㅠㅠ 아프지 마셔요~~~ 항상 응원합니다💕💕